바로가기 메뉴
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검색하기

주민자치회

공지사항

심곡마을교육협의체 활동보고회 개최

작성자 :
김경희
작성일 :
2023-03-07 05:03
조회수 :
156

심곡마을교육협의체활동보고회 개최

마을단위 교육 거버넌스, ‘학교와 마을이 함께 걷다

 

심곡동 주민자치회(회장 신상현) 는 지난 223, 원미동 원미별마루 3층에서 심곡마을교육협의체 활동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활동보고회에는 심곡동 주민자치회, 심곡동 행정복지센터, 원미초등학교, 명여자중학교, 부천교육지원청, 원미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등 총 6개 기관 50여 명이 참석하여, 2022년 주요 활동 사례를 발표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써 마련되었으며, 사업 경과보고, 활동 영상 시청, 2023년 활동 계획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심곡마을교육협의체주민자치회, 원미초, 소명여중, 원미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등 6개 기관으로 구성된 학생 생활권 중심의 마을단위 교육협의체로, 학생의 생활 영역인 마을 단위에서 학교와 마을 간 교육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학생이 학교와 마을을 넘나들며 보다 구체적인 배움의 장을 경험하도록 돕는 교육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추진되는 부천혁신교육지구 시즌사업이다.

 

지난 225월 출범 이후 마을연계교육 마을모니터링 청소년 주민자치활동 심쿵심곡 대화마당 개최 심곡천 골목축제 및 불빛축제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마을교육공동체 형성을 통한 주민자치 관심 제고 및 의식 함양뿐만 아니라, 202211월 제21회 전국 주민자치박람회 지역활성화분야에서 우수상(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이라는 구체적 성과를 거뒀다.

 

심곡동 신상현 주민자치회장은 서로를 생각하고 자신들의 시간을 나누어 아이들과 함께 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2023년은 마을과 학교가 함께 세운 마을교육공동체 실행 계획서를 가지고 시작하는 또 다른 해로, 앞으로도 다 함께 만들어가는 더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