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검색하기

주민자치회

공지사항

권역별 책임부서장과 함께하는 마을자치위원장 간담회 개최

작성자 :
김경희
작성일 :
2023-03-09 05:03
조회수 :
116

- 권역별 책임부서장과 함께하는 -

심곡동 마을자치위원장 소통 간담회 개최

 

부천시 심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재천)는 지난 39일 심곡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권역별 책임부서장과 함께하는 마을자치위원장 소통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심곡동장을 비롯한 각 과 부서장 및 마을자치위원장 등 15명이 참석하였으며, 권역별 책임부서장 행정소통의 날운영성과 및 개선사항 의견 수렴을 통해 일반동 전환 준비사항 등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간담회는 5개 권역별 책임부서장행정소통의 날운영 성과 공유와 심곡동 현안사항에 대한 위원장들의 자유로운 의견 교환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주요 운영 성과로는 지역주민 의견 청취로 일반동 전환 분위기 조성 권역별 단체와의 밀착형 소통으로 유대감 형성 자생단체 건의사항 및 불편사항 선제적 대응·정비 등으로, 주민·단체원과의 소통을 확대하여 일반동 전환 대비 지역주민과의 소통 창구를 활성화 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경기도 주민자치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 및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 등 현안 사항에 대해서도 심도있는 의견을 나누는 기회가 되었다.

 

참석한 마을자치위원장들은 일반동 전환을 앞두고 권역별 부서장들과 함께 지역발전과 현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논의하는 좋은 자리였다, 앞으로도 주기적인 소통의 자리를 함께 갖자고 제안했다.

 

김재천 심곡동장은 지역주민과의 소통창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 앞으로 단체장들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단체(시민)와의 소통행정으로 일반동 전환 대비 . 주민센터 기능회복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